올바른 자세 만들기 > 성장칼럼

성장예측검사하기 검사후 1회무료 체험하기
회원가입 로그인
성장칼럼
성장정보 성장칼럼

올바른 자세 만들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kiness

본문

1. 허리를 쭉 편다

몸을 펴라고 하면 어깨를 펴고 가슴을 내미는 경우가 많은데 허리를 곧게 쭉 펴는 게 포인트. 의식적으로 어깨와 팔의 힘을 빼고 허리를 쭉 펴 자세를 가다듬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 걸을 때는 척추를 곧게 펴고 고개를 약간 뒤로 젖힌다. 또한 의자에 앉을 때는 등받이가 단단하고 곧은 의자에 허리를 곧게 편 후 엉덩이를 깊숙이 밀어 넣어 허리를 곧게 편 후 턱은 가슴으로 끌어당기고 앉는 습관을 기른다. 서 있을 때는 한 발을 약간 앞으로 내밀고 무릎을 약간 굽힌다. 수시로 발을 바꿔 체중을 옮기는 것도 좋다. 차렷 자세나 배를 내밀고 서 있는 것은 좋은 자세가 아니다.


2. 몸에 꼭 끼는 옷은 피한다

요즘은 옷을 꼭 맞게 입는 것이 유행이다. 학생들은 교복을 자신의 체형에 맞도록 줄여서 이기도 한다. 평상시에도 청바지나 허리 벨트 등으로 몸에 꽉 끼는 옷을 입는 경우가 많다. 몸에 꼭 끼는 옷을 입으면 긴장도가 높아져 혈액의 흐름이 방해되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다. 그리고 불편한 옷에 맞춰서 자세를 취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비뚤어진 신체를 갖게 될 수 있다. 그러므로 무리하게 옷을 줄여 입거나, 꼭 끼는 옷을 입는 것은 삼가자.


3. 스트레칭을 생활화하라

성장에 운동만큼 좋은 것이 바로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뇌하수체에 영향을 비쳐 성장호르몬을 높여주고 근육을 이완해주며 성장판을 자극해 키가 크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스트레칭은 척추 디스크의 연골을 두껍게 하고 척추를 길고 곧게 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4.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한다

아이들은 특히 일상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어른들의 배려가 필요하다. 성장호르몬은 유쾌한 기분일 때가 그렇지 않을 때보다 훨씬 많이 분비된다. 아이가 항상 긍정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즐거운 마음을 갖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정 내 문제, 학습에 대한 부담, 친구와의 관계 등 각종 스트레스를 줄여줘야 한다. 부모 또한 마찬가지. 기분이 우울하거나 고민이 있을 때 자기도 모르게 등이 굽고 자세가 비틀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평소에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른자세교정원]

키네스 지점 찾기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키네스를 이용하세요.

서울지역
강남점
잠실점
목동점
반포점
성북점
마포점
경인지역
분당점
일산점
부천점
수원점
평촌점
평택점
용인수지점
송도점
경상지역
대구점
부산점
창원점
해외
하노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