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자세는 저성장과 비만을 부른다 > 성장칼럼

성장예측검사하기 검사후 1회무료 체험하기
회원가입 로그인
성장칼럼
성장정보 성장칼럼

나쁜 자세는 저성장과 비만을 부른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kiness

본문

'척추측만증'은 척추 뼈가 제 위치를 벗어나서 휘어지는 것이다. 올바르지 않은 자세는 척추측만증을 부른다. 뼈가 휘어지는 모양은 처음에는 C자 모양으로 휘어지기 시작해서 점점 S자 모양으로 복잡하게 변하면서 양쪽 골반과 어깨 높이가 달라지기 시작한다. 실제로 척추가 휘어서 척추 주위의 근육들이 뭉치면 가장 먼저 목과 어깨에 심한 통증이 나타난다.


나쁜 자세 때문에 척추에 무리가 생기면 척추 근육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노폐물 등이 남아 살이 찐 것처럼 보인다. 이 부분은 문제의 근원을 찾아 해결해야 하며, 무조건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 바른 척추와 자세는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지방층에 노폐물이 생성되지 않게 하므로 붓기 없고 탄력 있는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준다.


올바른 자세는 척추에서 피부 지방으로 가는 신경들을 건강하게 해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셀룰라이트(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수분이 지방과 섞여 형성된 것. 한 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다)의 발생과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또한 몸을 똑바로 펴지 않고 구부정하게 있으면 소화도 잘 되지 않는다. 몸을 쭉 펴고 고개를 들고 걷는 것만으로도 키가 커 보이고 살이 빠질 수 있다. [바른자세교정원]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우리 아이들이 바른 자세로 앉아 공부할 수 있도록 부모님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키네스에서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한 허리 근기능을 유지·강화시키기 위해 특허 받은 특수 장비를 이용하여 근기능 향상 운동을 실시하고 있고, 이를 돕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워킹트랙션과 롱맨 운동이다. 그러므로 가정에서 롱맨 운동을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필요하다.

키네스 지점 찾기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키네스를 이용하세요.

서울지역
강남점
잠실점
목동점
반포점
성북점
마포점
경인지역
분당점
일산점
부천점
수원점
평촌점
평택점
용인수지점
송도점
경상지역
대구점
부산점
창원점
해외
하노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