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성장을 방해하는 음식 > 성장칼럼

성장예측검사하기 검사후 1회무료 체험하기
회원가입 로그인
성장칼럼
성장정보 성장칼럼

키 성장을 방해하는 음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kiness

본문

모든 음식이 키가 크는데 도움을 주는 건 아니다. 음식 중에서도 패스트푸드점에서 파는 햄버거나 감자튀김,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미트볼 같은 인스턴트 식품은 키 성장을 방해하는 음식이다. 피자, 치킨, 라면, 햄버거 등의 인스턴트 음식은 우리가 쓰는 에너지보다 많은 에너지를 갖고 있는데도 맛이 자극적이기 때문에 더 많이 먹게 되어 살이 더 찌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 가공식품

모든 공장에서 나오는 가공식품에는 먹음직스럽게 보이고 장기간 보존하기 위해서 많은 종류의 식품첨가물이 들어있다. 그 중에서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인이 가장 큰 문제가 된다. 우리 몸에 필요 이상의 인이 쌓이면 인이 칼슘과 결합하여 몸 밖으로 빠져나간다. 가공식품을 많이 먹게 되면 칼슘이 많은 식품을 섭취한 것이 헛수고가 된다. 또한 각종 식품첨가물은 암이나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키고, 정제당은 미네랄을 파괴하기 때문에 키 성장을 위해서는 섭취하면 안 된다.


● 탄산음료

인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칼슘이 뼈 만드는 일을 방해하고, 설탕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충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탄산음료의 착색제는 성장호르몬을 방해하기도 한다.


● 사탕, 초콜릿, 과자

달고 부드러워서 모두가 좋아하고 있는 식품이다. 하지만 조금만 먹어도 에너지로 쓰고도 남을 정도로 많기 때문에 남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쌓여서 비만을 초래한다. 그러면 자연히 활동이 줄어들어 성장호르몬이 많이 나오지 않게 되는 것이다. 설탕은 시신경으로부터 비타민복합체를 지나치게 많이 앗아가 시력저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 카페인

카페인은 몸 속에 있는 수분을 밖으로 내보내는 일을 한다. 이렇게 되면 결국 키 크기에 필요한 영양소를 녹여서 제대로 쓸 수 없게 된다. 또한 신경을 흥분시켜 예민하게 만들어 정서적인 안정을 방해하기도 한다. 카페인은 커피 뿐만 아니라 녹차, 홍차, 초콜릿, 콜라 등에도 많이 들어있다.


●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

높은 열량에 비해 영양가는 낮다. 양념 섭취 시 중금속이나 유해물질이 체내에 축적될 우려가 있으며 비타민, 무기질 섭취가 부족해 영양불균형이 생기기 쉽다.

키네스 지점 찾기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키네스를 이용하세요.

서울지역
강남점
잠실점
목동점
반포점
성북점
마포점
경인지역
분당점
일산점
부천점
수원점
평촌점
평택점
용인수지점
송도점
경상지역
대구점
부산점
창원점
해외
하노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