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 슬리퍼 키 크는 데에 도움 안 돼... > 성장칼럼

성장예측검사하기 검사후 1회무료 체험하기
회원가입 로그인
성장칼럼
성장정보 성장칼럼

편한 슬리퍼 키 크는 데에 도움 안 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kiness

본문

슬리퍼는 대부분 뒤축이 없고 발을 감싸지 않아 신발이 발바닥을 비비면서 걷게 된다. 그래서 자신도 모르게 발이 긴장해 몸이 쉽게 지친다. 특히 슬리퍼는 밑창이 대부분 편평하게 디자인 돼 이런 신발을 신으면 발 아치가 점차 밑으로 무너지고 발 모양이 변형되어 뇌로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이 뿐만 아니라 발 위에 연결된 경골과 대퇴골이라는 다리뼈가 안쪽으로 회전하게 된다. 그러면 허리 축까지 비뚤어지게 해 정상적인 성장을 방해하고 척추가 옆으로 휘는 척추측만증을 일으킬 수 있다. 학교에서 여름 실내화로 신는 슬리퍼를 밖에까지 신고 나오거나 심지어 슬리퍼를 신고 운동을 하는 친구들도 있는데, 이것은 '미끄러짐과 넘어짐'에 '제 키 깎아 먹기'를 하고 있는 셈으로 보면 된다.


슬리퍼 못지 않게 요즘 아이들이 즐겨 신는 캔버스화나 어그부츠 같은 종류도 신발 바닥이 슬리퍼와 같이 편평하다. 이는 인체의 곡선을 무시한 채 패션만을 강조한 신발들로서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권장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좋은 신발은 무엇일까?


좋은 신발은 가격과는 상관없이 아치 모양에 따라 잘 만들어져 충격이나 운동에도 아치를 손상시키지 않고 편안하게 유지시켜주는 신발을 뜻한다. 좋은 신발을 고를 때는 먼저 신발이 아치 모양에 따라 잘 만들어졌는지 보고, 구두 중간의 땅에 닿지 않는 잘록한 '생크'라는 부분이 신발을 꺾었을 때 꺾이지 않는지 확인해야 한다.

키네스 지점 찾기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키네스를 이용하세요.

서울지역
강남점
잠실점
목동점
반포점
성북점
마포점
경인지역
분당점
일산점
부천점
수원점
평촌점
평택점
용인수지점
송도점
경상지역
대구점
부산점
창원점
해외
하노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