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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네스 프로그램

키네스 프로그램은
과학적이며 체계적인 키성장 프로그램입니다.

맞춤운동, 자세교정, 근기능 회복, 생활습관 개선의 4가지로 크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저신장 원인을 찾아내고 이에 따른 개선해야 할 프로그램을
개인별로 구성하여 가까운 지점에서 1:1관리가 가능합니다.

  • 맞춤운동
  • 근기능 회복
  • 자세교정
  • 롱맨운동
  • 생활습관 관리

맞춤운동

운동하면 무엇이 떠오르세요? 특히 키를 키우기 위한 운동에는 무엇이 없을까?
주저없이 농구, 줄넘기, 수영, 태권도 등 운동 종목을 나열합니다. 개인의 생김새가 다른 것처럼 운동수행능력도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유산소운동능력검사를 통해서 운동 수행능력을 측정한 후 개인에 알맞은 운동처방에 따라 맞춤운동을 실시합니다.

  • 성장정밀검사를 통하여 설계된 내용에 따라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유신 운동과 근육을 유연하게 하고
    성장점을 자극하는 롱맨(특허 제353638호) 운동
    성장체조를 실시합니다.

맞춤운동의 효과

  • 성장점 자극과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한다.
  • 혈액순환을 출게 만든다
  •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인다
  • 외모와 피부를 아름답게 만든다
  • 근육, 뼈, 인대를 하게 한다
  • 유연성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 골다공증, 관절염, 요통 (디스크, 척추착증)
  • 비만인의 체중조절을 쉽게 해준다
  • 잠을 잘 때 숙면을 취할 수 있다
  •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감정에 균형을 잡아준다
  • 음식들의 소화흡수를 높여준다
  • 신체리듬을 회복하여 스트레스를 이길 수 있게 한다.
  • 면역력을 높여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강하게 만든다.
  • 어려움을 이기는 강한 정신력을 만든다.
  • 자기 자신에 대한 자부심을 높인다.

근기능 회복

키성장이란 다리와 허리가 자라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다리와 허리의 뼈를 지탱하고 있는 근육의
힘이 약하면 잘 자랄 수 없습니다. 건물을 짓는 것에 비유하자면 뼈는 철근이고 근육은 철근을 감싸고
있는 시멘트입니다. 균형이 잡히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것은 뼈가 아니라 근육입니다.
키가 작은 청소년들은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없으므로 근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과학적인 특수 장비가 필요합니다.

  • 근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카네스 특수 장비 바이오시스 (특허 제408698호)


허리의 근기능이 좋아야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리의 근기능이 좋아야 바르게 잘 자랍니다.

자세교정

자세가 나쁘면 흔히 뼈의 모습이 잘못된 것이라 여깁니다. 그러나 이 역시 뼈를 지탱하고
있는 근육의 힘의 균형이 무너져 자세가 나빠지는 것입니다. 발바닥부터 머리 끝까지 자세한 측정을 알아내는 것이 우선입니다.
또한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 바른 생활습관과 전문가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 자세교정을 위해 사용하는 키네스 특수 장비 워킹트랙션 (특허 제453547호)



거북목 자세교정 사진(전-후)

O자다리 자세교정 사진(전-후)

X자다리 자세교정 사진(전-후)

발바닥 자세교정 사진(전-후)

롱맨운동

롱맨운동은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 관절의 가동범위를 높여주어 유연성을 증가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닌 운동입니다.
근육이 뻣뻣하면 몸을 긴장하게 만들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빈비하게 하여 성장호르몬을 약 30% 정도 감소시키고 숙면을
방해합니다. 유연성이 높으면 근육의 수축과 이완의 범위가 넓어져 불필요한 긴장을 줄여 스트레스가 감소됩니다.
그리고 근육의 탄성이 높아지면 순환능력이 향상되어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운동상해의 위험이 없는 안전한 운동기구
  • 근력, 근지구력 및 유연성 향상에 뛰어난 효과
  • 저렴한 가격으로 개인용 운동기구
  • 이동이 간편하고 좁은 공간에서 사용 가능
  • 대상이 청소년, 여성, 회사원, 노약자 등으로 광범위

생활습관 관리

생활습관 체크(활동성, 영양, 수면습관, 스트레스)

개선해야 할 습관
리스트 작성

월 2가지 항목 추출,
1:1지도

3개월마다 결과 확인

맞춤운동은 과학적인 운동정밀검사를 통해서 개인의 건강상태와 체력수준을 검사하여 그 사람의 몸 상태에 알맞게
운동의 형태와 강도, 운동시간, 운동방법 등을 결정하고, 운동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은 줄이면서 효과는 최대로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건강증진 운동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맞춤운동의 생활화는 약화된 신체 기능의 회복과 건강증진,
청소년의 성장, 비만 문제와 노후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키네스 맞춤운동의 특징

  • 개인의 건강상태와 체력수준에 알맞게 설계된 운동이다.
  •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으로 목표로 한다.
  • 운동부족, 스트레스 해. 기한 실을 추구하는 운동이다.
  • 성인병의 예방과 건강증진으로 평생 건강을 목표로 한다.

이럴 때는 맞춤운동을 하세요!

  • 연간 cro하로 자라거나 주신장보다 3cm이상 적을 때
  • 반에서 키자근 순서로 안에 들 때
  • 키가 자리지 않거나 다리나 허리가 간혹 이를 때
  • 한 비만이거나 허리 및 어가 급에 체형이 나빠졌을 때

내가 먹는 음식이 내 몸을 만든다.
키가 자라는데 있어 식생활은 참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이 우리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성장기 청소년들의 경우 몸을 만드는, 다시 말해 키를 크게 하는데 필요한 재료가
되기 때문입니다. 한 채의 집을 짓는다고 생각할 때 집을 짓겠다는 마음과 설계도도 있는데, 건축 자재가 없다면
집 짓는 것은 생각도 할 수 없겠지요? 또 건축자재가 있다고 하더라도 어떤 자재를 쓰느냐에 따라 집의 가치가
달라지겠지요? 우리가 먹는 음식이 바로 건축자재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먹는 음식의 종류와
식사법에 따라서 신체활동 뿐만 아니라 키가 자라는데도 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사실 요즘은 절대적으로 영양이 부족해서 키가 못 크는 사람은 이제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영양의 편종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모두 5대 영양소를 아실 겁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이 우리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인데 어느 것 하나 필요하지 않은 것이 없고, 특히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은 성장기에 부족하기
쉬워서 꼭 챙겨서 먹을 필요가 있는 영양소입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키 성장의 근본 재료가 되고 어떤 재료를
쓰느냐에 따라 키가 자라는데도 큰 차이가 납니다. 지금까지 연구결과에 의하면 영양이 사람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은 대략 30%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키가 크는데 관심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은 음식을 맛있게 먹되 키가 잘 클 수 있도록 균형된 영양의 섭취를
항상 고려하면서 먹어야 합니다.

성장호르몬 분비의 활성화를 위한 잠은 언제 자느냐가 중요하다!
성장호르몬의 분비에서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숙면입니다. 성장호르몬은 아무 때나 만들어지는 게 아닙니다.
사실 우리 몸에 필요한 호르몬이 하나둘 있는 것도 아니고, 뇌가 호르몬만 만드는 것도 아니고, 그러나 우리 뇌도 얼마나
피곤하겠습니까? 그래서 뇌도 일을 구분해서 과학적으로 관리를 하는데,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는 시간은
취침 후 1시간에서 4시간 사이입니다. 하루 24시간 중에서는 보통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됩니다.

그런데 만일 새벽 2시에 잔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뇌는 이미 쉬고 있는데, 난 이제부터 잘 테니까 성장호르몬을
만들어 달라고 하면, 제대로 만들어 줄까요? 학자들에 의하면 수면은 각종 호르몬 분비와 깊은 관련이 있어서 자연
리듬에 맞추어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우리 몸의 생리적 기능을 정상으로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잠을 얼마나 자느냐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언제 잠자리에 들어 언제 일어나느냐 하는 잠자는 시간대가 오히려
더 중요할 수가 있습니다.
한참 키가 자라는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을 6시간 이상의 수면시간을 확보해야 하는데
7~8시간이면 좋습니다. 수면시 성장호르몬 분비를 높이도록 하려면 깊은 수면상태를 이루도록 하고 잠자리에 들어가는
시간은 늦어도 12시전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성장호르몬 분비를 억제한다!
스트레스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억제한다는 사실이 이제는 생소하지가 않습니다. 사실 생활은 스트레스의 연속입니다.
우리 부모님들은 흔히 자녀들에게 “모든것을 다 해주는데 조그만 것이 무슨 스트레스냐~” 이런 말씀을 자주하시는데,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오히려 청소년인지도 모릅니다.
많은 학생들이 어린 나이에 벌써 입시경쟁이 내몰려서, 오직 대학을 목표로 살아가지 않습니까? 어느 대학을 가느냐가,
곧 성공의 척도고, 그러다 보니 인생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틈도 없이 그저 공부만 강요당하고 있습니다. 왜 해야
되는지도 모르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들은 따로 있는데, 자율권을 모두 빼앗고 그저 공부만 하라고 하니 스트레스
안 받겠습니까?

물론 단기간의 스트레스는 동기유발이 되어서 자기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지나치면 질병을 일으킬 수가
있다는 데 문제가 됩니다.
심한 압박감을 주는 스트레스가 지속될 대는 몸이 더 이상 견딜 수 없는 탈진 상태가 되고,
뇌의 인지 능력에도 이상이 생깁니다. 또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는 생활이 계속되면 내분비계 기능장애를 일으키게 되어
질환을 가지지 않은 청소년도 성장호르몬의 정상적인 분비가 방해를 받게 되어서 성장호르몬 결핍증에서와 같이 혈중
성장호르몬 수치가 1/3까지 떨어지게 되고 성인들의 경우에는 당뇨병, 고혈압 같은 만성질환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첫걸음은 신체리듬을 정상으로 회복하고 유지하도록 생활속에서 맞춤운동을 하도록 해야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다른 스트레스 요인도 점차 개선이 되어서 쉽게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신체리듬이 정상화되면 스스로가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되어 주변의 사람들과 관계를 개선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고급정보가 들어오고 도움의 손길도 열릴 수 있어서 이를 통해서 새로운 확신과 비젼이 생길 수가
있으며 이를 통해서 스트레스 상황에서 벗어나는 것이 어렵지 않게 됩니다.

생활속에서 스트레스 줄이기

  • 계획된 생활을 하고 무리하게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
  • 지킬 수 없는 약속은 하지 않는다.
  • 모든 일은 순서를 정하여 처리한다.
  • 일을 몰아서 하지 말고 중요한 일은 분산하여 한다.
  • 최선을 다해도 안 될 때는 깨끗이 포기한다.
  • 맞춤운동을 통해서 체력을 향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