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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네스 소개

제목 예측키의 산출방법과 성장 단계별 키네스 성장도
작성자 정미경
등록일 09-05-01 오후 9:52:00 조회수 2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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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예측키 산출 예측키는 한국 소아/청소년 발육 표준치( 대한소아과학회 자료) 자료에 의한 방법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홈피 바탕화면 네이버 블로그 [키네스 모건]에서 참조 2. 성장기 단계별 키네스 성장법과 작은 키 성장유형과 성장도의 차이 (네이버 블로그[키네스 모건]에서 참조) 1) 발육 표준치의 자연성장 예측키보다 10cm 더 클 수 있다. 부모의 키가 작아도, 또 자녀의 키가 지금까지는 작은 키 성장유형으로 자라 고 있어도 자라는 키는 부모 키의 유전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성장기 환경 조건에 따라서 영향을 받는다. 때문에 자라면서 성장환경 조건을 개선하였을 때는 큰 키가 될 수 있는 것이다. 키가 발육 표준치의 예상키보다 10cm 이상 더 자라는 변화는 시간이 필요한 것이어서 일반성장기인 10세 전 후까지 키가 자라는 것을 지켜봐서 작은 키 성장유형으로 자라고 있어 그대로 있으면 어른 이 되었을 때 작은 키가 될 가능성이 있으면 성장정밀검사를 하여 3-4년 기간 을 가지고 노력하여야 한다. 그럼 매년 30%씩을 더 자랄 수 있어서 지금까지 의 키성장 유형으로 자랐을 때의 표준성장 예측키보다는 더 클 수가 있다. 2) 초경 후에도 10cm를 클 수 있다. 초경을 하면 키 성장 단계가 감속기로 접어들게 된다. 그래서 초경 후 1년 동안 을 감속기 1단계라고 말한다. 이 때 일반적으로 자라는 키는 3cm, 다음 해인 감 속기 2단계는 2cm, 3년차에는 성장판이 닫히면서 1cm 범위에서 끝나게 되는 데 성장환경 조건이 나쁜 상태에서는 키 성장이 멈추어 키가 자라지 않을 가능 성이 아주 높아지고, 80% 이상에서 이 때 자연적으로 자라는 키는 성장이 멈춘 다. 그래서 병원에서는 초경 후에 자랄 수 있는 키는 5-6cm라고 말하고 있다. 즉 5cm가 될 확률이 90%이고, 6cm 정도 자랄 확률은 10% 정도이다. 이것이 지금까지 병원에서 말하는 여성이 초경 후에 자랄 수 있는 키이다. 그러나 키네스 성장법으로 성장환경을 개선하였을 때에는 초경 후 1년인 감속 기 1단계에 키가 5-6cm 자랄 수 있다. 키네스 방문시의 성장환경이 조금 더 좋 았거나, 키네스 성장법의 실천정도가 50점 이상인 사람은 초경 후 첫해 1년에 는 6cm 이상도 자란다. 이렇게 자라면 노벨상 감이라고 말하면서 쉽게 믿지 않 지만 사실이다. 초경 후에는 뼈가 굳어지고 있어서 키 성장이 급격히 떨어지는 시기이다. 그래 서 1년의 기간도 키가 자라는 상태로 구분하면 상반기 6개월과 후반기 6개월 에 차이가 있다. 그러므로 키네스 성장법을 할 때도 시기를 전 후로 나누어서 살펴봐야 한다. 같은 노력을 하여도 자라는 실제 키를 보면 상반기 동안에는 더 많이 자라고, 조금 더 뼈가 굳어지는 후반기에는 조금 작게 자라는 것이다. 초경을 하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뼈가 굳어져 성장도가 급속히 줄기 때문 에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따라서 키네스 성장법을 하면 상반기 6개월에는 매달 0.5-0.6cm 이상으로 자 라서 3-3.6cm 이상 키가 자라고, 후반기 6개월에는 1개월에 0.4-0.5cm 자라 서 6개월에 2.4-3cm 정도 자라게 됩니다. 그러므로 1년으로 계산하면 초경 후 1년간에 자라는 키는 6cm 정도를 자랄 수 있다. 초경 직후에 키네스성장법으 로 노력하였을 때 90% 이상이 이렇게 자란다. 초경 후 2년차에 키네스 성장법을 하면 1년에 3-4cm를 자랄 수 있는데 이것도 앞에서와 설명한 것과 같이 1년을 상반기와 하반기를 나누어서 보면, 상반기에 는 매달 평균 0.3-0.4cm로 6개월 동안에 1.8-2.4cm를 자랄 수 있고, 하반기에 는 매달 평균 0.2-0.3cm를 자랄 수 있어서 6개월 동안에 1.2-1.8cm를 자라는 것이다. 사람이 하는 일이니까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지만, 키네스 성장법 의 자료는 지난 10년간의 자료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서 주3일 다니는 정도의 노력(노력점수 50점)만 하면 이렇게 자랄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다. 초경 후 3년에는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로 무성장기인데 2-3cm를 자라도록 만 드는 것이 목표이다. 또 4년 차에는 성장판은 닫혔다고 말하지만 성장기가 끝 난 것은 아니기 때문에 1년에 1-2cm, 이후에도 꾸준히 노력하면 점점 자라는 키는 줄어도 좀 더 자랄 수 있다. 그런데 이것은 계속 키네스를 다녀야 하는 것 이 아니고 처음 1년 동안 키네스를 다니면서 자신의 키가 자라는데 방해되는 성장환경 조건을 고쳐주고 그 몸을 싱싱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생활습관이 형 성되면, 다음 해부터는 혼자서도 싱싱한 몸을 스스로 유지할 수 있어 키가 꾸준 히 자란다. 키네스 성장법의 생활화는 키가 자라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 고, 평생동안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습관의 토대가 될 것이다. 성장기 각 단계에 자랄 수 있는 키네스 성장법에 키 목표를 잘 따라서 자라고 있는지는 매달 키를 측정하면 쉽게 알 수 있다. 그럼 자라는 키를 통해서 성장 환경 조건이 잘 유지되고 있는지도 바로 알 수가 있다. 그런데도 키네스를 제외 하고는 어디에서도 자라는 키를 1개월 단위로 이렇게 분석하여 말하지 않는 다. 심지어는 올해 우리 아이 키가 얼마나 클 수 있는지 질문하면 " 신이나 알 지 그런 것을 어떻게 알아요" 라고 말하는 곳도 있다고 한다. 매달 자라는 아이 의 키를 몇 번만 측정하여 계산하면 1년에 자라는 키를 알게 되는 데도, 왜 그 렇게 밖에 할 수 없는지를 생각하면 정말 황당하지만 이것이 현실이다. 3) 성장판이 닫혀도 성장기 내에 있으면 키가 자란다. 키네스 성장법에서 큰 키가 되는 방법은 약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몸을 싱싱하게 만드는 키네스 성장법의 식사법, 수면법, 운동법, 스트레스 관리 방법 을 활용하여 자신의 키가 자라는데 방해되는 나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다. 큰 키를 원하면 잘못된 생활습관을 더 늦기 전에 찾아서 고치는 생활이 필 요하고, 이것을 꾸준히 생활화하는 것이 키네스 성장법의 완성이다. 이미 사춘기가 지나 고등학생이 되면, 아직도 성장기는 끝나지 않았지만 성장 판이 닫히면서 뼈가 어느 정도 굳어진 상태이고, 키 성장에 필요한 남은 시간 도 많지 않다. 그래서 키네스 성장법을 열심히 하여도 1년에 클 수 있는 키는 1-2cm 범위로 한정되어서 작아도 성장기가 끝나는 시기까지 꾸준히 노력하면 3-5cm 정도를 더 클 수가 있다. 사람의 키에서 3-5cm는 큰 차이이기 때문에 의 미가 있고 자신의 노력으로 키의 변화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면 혼자서도 열 심히 노력하여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경우가 종종 있다. 3. 결 론 키네스 성장법은 키가 자라는 성장기에 자신의 성장환경 조건인 식사법, 운동 법, 수면법, 스트레스 관리에 문제점을 찾아서 개선함으로써 위의 각 성장기 단 계별 최대의 성장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성장 단계별로 키네스 성 장법으로 노력하였을 때 더 자랄 수 있는 키를 더하면 쉽게 결과를 알 수 있어 단순하지만 명확한 것이다. 이것은 마치 경부선을 따라가면 부산이 나오고, 호 남선을 따라서 가면 광주가 나오는 것과 같다. 키네스 성장법을 시작하기 전에 성장정밀검사를 통해서 본인의 성장기 단계 가 현재 일반성장기, 사춘기, 감속기 중에서 어디에 도달해 있는지를 알아서 지 금과 같은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키가 얼마나 클 수 있고, 키네스 성장법으로 노 력하면 얼마나 더 클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서, 시작할 때 이미 도달하는 목표 점 즉 1년 후에는 얼마나 클 수 있는지, 다음해는 얼마나 클 수 있는지를 알고 서 시간이 경과되는 시기마다 키를 측정하여 키가 그렇게 자라고 있는지 확인 하면서 진행하는 것이다. 마치 길을 갈 때 1시간 후에는 천안, 2시간 후에는 대전하는 식으로 시간이 지 나면 부산, 광주에 도착하는 것처럼 매년 자라는 키를 확인하며 더하는 것이다 정상인의 키를 이렇게 자랄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바꾸는 키네스 성장법은 운동과학을 바탕(참고자료 첨부)으로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구현한 것일 뿐이 다. 운동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는 맞춤운동을 기반으로 하는 키네스 성장법은 진 정한 건강관리법이 될 수 있다. 자신의 키가 더 자라기를 간절히 바라는 청소 년들이 키 때문에 노력을 시작하지만 맞춤운동을 어릴 때부터 알고 잘못 형성된 습관을 바꾸게 되면 10-20년 후에 이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는 성인병 에 걸릴 가능성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이고, 이는 키네스가 구현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모습이다.